공부를 못하는데 연극영화과에 갈 수 있나요?(입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액터스쿨 작성일10-10-08 21:06 조회9,320회 댓글0건본문
*결론부터 간단히 말하면 한마디로 갈수 있습니다!!!
우선 수시와 정시에서.. *수시에는 수능이 전혀 포함이 안됩니다.(거의 모든 대학)
많은 학교가 정시에서는 30~60%가량 ( 4년제 중심으로 )수능 성적이 포함이 됩니다. 전문대도 포함되는 학교가
있습니다
또 수시에서 수능이 전혀 포함되지 않는 대학 (예: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중앙대 연극과, 동국대 연극과, 성균관대 연기과, 단국대, 건국대, 숭실대, 명지대, 국민대, 경희대, 서경대,
경기대 연기과, 성신여대, 동덕여대..등 - 4년제 : 6~7개 지원가능- 연기 실기 당연히 수능 최저 필요 없음)이.. 실기전형으로 선발합니다.
이 대학들도 내신은(10%~20~30%) 들어가지만.. 실기비중이 더 월등히 높죠!(70%~80~90~100%)
이렇듯 수시전형은 실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학들이 대다 수 이기 때문에 과목내신이나 수능..
즉.. 국, 영, 수, 사탐..(한국사 필수) 학교 공부 잘하기 하고 별개인 경우죠!
- 하지만(그렇다고) 학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포기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입시는~
어떤 경우의 수도 나타나기에 성적이 좋은게 유리한건 당연합니다.
아울러 위에서 말했듯이..(예: 동국대, 중앙대, 한양대, 건국대, 성균관대, 국민대, 성신여대, 경기대
세종대, 숭실대, 인하대, 경희대, 단국대, 명지대, 서경대...등등) 열거한 많은 대학이 수시전형에서는
실기비중이 60%~100%로 들어가고, 실기가 절대적이며..수시는 한마디로 수능이 필요 없습니다.
실기가 아주 우수하다면.. 내신이나 수능 최저 등급으로 6~8등급도 합격인거죠!
이건 예체능, 특히 연극영화연기 방송연기 뮤지컬 연기계열에서만 나타나는 특이한 현상이죠..
그래도 정시에서는 수능 점수와 내신 + 실기시험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예:한양대,
성균관대, 동국대, 중앙대, 국민대, 경희대, 경기대, 세종대, 동덕여대, 서경대, 단국대, 건국대, 성신여대
상명대, 명지대, 인하대, 숭실대...) => 정시 전형의 경우입니다!
*그렇지만 연극영화과 연기과 입시는 절대적으로 실기가 크게 좌우하는게 사실(정시에서도..)입니다.
그러나 정시전형은 학교에 따라 20%~50%까지 반영이 되는 수능성적을 무시한다는 건 역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예술대학에서 우선으로 하는 것은 대다수학교가 역시나 *[실기 비중의 중요]*임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 연극연기전공, 영화연기전공, 뮤지컬연기전공으로 입학(합격)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학교 점수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가고 싶으면 준비하면 되니까요. 실기를 되도록 충분히 준비하세요!
수능, 내신 다..잡으려다 망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수능 전혀 신경 안쓰고 실기에만 전념하는 이도 있습니다만..
이건 무척 모험이 따르는 도전적인 행동이니 가급적 학교공부와 실기를 최대한 같이 하는게 좋다고 입시전문교육원
"서울액터스쿨 연기레슨 멘토링"에서는 조언하고 싶습니다.
고1.2, 고3 학생의 경우와 재수, 삼수생의 경우가 약간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실기가 엄청 중요하다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실기는 연극영화과 연기과 진학과 합격에서 가장 중요하구요.
한마디로 성적(수능/내신)이 좋아도 실기가 안되면 합격하지 못하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실기(연기력 비중)에 더욱 더 만전을 기하세요^^ 그리고 즐기세요^^
그래야 공부를 못해도 합격하고 대학에 골인 할 수 있답니다.